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범죄도시:범죄 액션(The outlaws:2017)

by 호쬬 2022. 9. 3.
반응형

법죄도시1

제목 : 범죄도시

장르 : 범죄 액션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출연 : 마동석 윤계상 조재윤 최귀화 등

감독 : 강윤성

 

범죄도시1

 

서울 가리봉동의 마석도 형사

 범죄도시는 서울 구로구의 가리봉동을 배경으로 시작합니다. 가리봉동이라는 장소는 화교와 조선족 사람들이 함께 어울려 사는 동네입니다. 마석도(마동석)은 가리봉동의 강력계 형사입니다. 마석도는 첫 등장부터 예사롭지 않습니다. 시장에서 사람들끼리 시비가 붙어 다툼하게 됩니다. 싸움이 격해지는 도중 마석도가 등장하여 싸움을 조용히 중재시킵니다. 마석도의 겉모습은 사람들의 분위기를 압도합니다. 그는 덩치가 크며 사람도 한방에 기절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존재 덕분에 서로 원수 관계인 독사파와 이수파도 나름의 평화를 지키고 있습니다. 독사파의 두목은 안성태(허성태)입니다. 이수파의 두목은 장이수(박지환)입니다. 두 조직의 두목들은 서로 미워하며 마음에 들어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리봉동의 평화와 질서가 유지될 수 있었던 것은 마석도의 존재 때문입니다. 마석도가 다른 조직에 경찰의 관점에서만 정의를 관철하였다면 나름의 평화가 있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그러나 마석도는 조직에 융통성 있는 모습으로 다가갑니다. 조직의 편의를 봐주면서도 가리봉동을 지키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강압적인 행동보다는 조화 속에 평화를 유지합니다. 다른 범죄 액션 영화와 다른 가장 큰 특징도 마석도라는 인물입니다. 주먹 한 방에 적을 쓰러트리는 모습은 마치 영웅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흑룡파의 등장

 평화롭던 마을의 분위기를 깨고 흑룡파가 등장합니다. 흑룡파의 두목은 장첸(윤계상)입니다. 양태(김성규)와 위성락(진선규)이 흑룡파의 구성원입니다. 흑룡파는 돈을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 서슴없이 합니다. 그들은 사람을 고문하고 죽이며 잔인한 행동도 망설이지 않고 합니다. 흑룡파는 세력의 확장을 위해 마을의 기존 세력을 장악합니다. 처음 흑룡파가 등장하여 범죄를 저질렀을 때 마석도는 기존의 다른 조직의 다툼이라고 착각했습니다. 그러나 흑룡파의 행동이 점점 수면으로 드러나고 잔악해지면서 마석도는 그들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마을의 질서와 평화를 깬 흑룡파는 강력반 형사들의 목표가 됩니다. 흑룡파의 두목 장첸은 돈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악역입니다. 돈을 위해서라면 타인의 고통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장첸은 타인의 약한 부분을 집요하게 파고듭니다. 무자비한 모습의 악역 장첸으로 인해 마석도가 영웅으로 보이는 부분이 부각됩니다. 장첸의 거침없는 행동과 무시무시한 행위는 가리봉동의 기존 조직원들에게도 공포감을 심어주었습니다. 이러한 공포는 가리봉동 기존 조직이 흑룡파에 자연스럽게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서로에 대한 신뢰와 의리로 뭉쳤던 기존의 조직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흑룡파의 공포 정치 아래 흡수된 다른 조직원들에게 신뢰와 의리는 없었습니다.

 

마석도와 장첸

 흑룡파가 몸집을 키워가는 과정에서 마석도는 위성락을 체포합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강력계 형사들이 취조하지만 위성락의 입을 열기 위해 노력합니다. 원하는 심문을 얻어내지 못한 강력계 형사들은 다른 방법을 고안합니다. 중국 공안으로 위장하여 위성락에게 접근한 뒤 마약  공급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거짓 정보에 속은 위성락은 풀려나 장첸에게 소식을 전합니다. 위성락은 완전히 속았지만 장첸은 마약 공급 소식을 끊임없이 의심합니다. 마약 공급을 위해 약속 장소를 정하지만 장첸은 해당 장소에 가지 않습니다. 장첸은 강력계 형사들이 위성락을 이용해 자신을 잡으려 한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황 사장(조재윤)을 칼로 무자비하게 살해한 장첸은 출국하여 도망치려고 합니다. 강력계 형사들의 계략에도 넘어가지 않은 장첸이 출국에 성공한다면 더 이상 그를 검거하기 어려운 상황이 됩니다. 가리봉동에서 어마어마한 범죄를 저지르고도 장첸에게 죗값을 물을 수 없는 난감한 상황이 됩니다. 그런 상황 속 마석도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장첸을 끝까지 추격합니다. 마석도는 도망치려는 장첸을 잡기 위해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공항 화장실에서 마주한 마석도와 장첸은 싸우기 시작합니다. 마석도가 힘으로는 장첸을 압도하지만 장첸은 악랄하게 저항합니다. 치열한 싸움 끝에 마석도는 승리합니다. 

반응형

댓글0